오늘은 용인에 위치한 프리다이버들의 천국이라고 불리는 딥스테이션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1. 위치
Name: 용인 딥스테이션
Adress: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마성리 72-17 3층
서울 잠실역 2호선 기준으로 자동차를 이용해서 50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습니다. 저는 한 번도 대중교통을 이용한 적은 없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면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버스를 탄다고 해도 바로 앞에서 내리는 것이 아니라 내리고 걸어서 30분 가야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자동차 렌트를 하거나 주변 지인들 차를 빌려서 같이 타고 가는 것이 훨씬 좋을 것입니다. 셔틀버스는 따로 운영하지 않습니다.
2. 가격
평일 - 3시간 44,000원
주말 - 3시간 66,000원
평일과 주말의 가격차이가 2만 원 정도 차이 나기 때문에 저는 보통 평일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주말에 가기도 합니다.
평일 하프권과 종일권도 있습니다. 가격은 하프권- 66,000원 종일권 -99,000입니다.
저는 3시간만 이용해 보았는데 렁스트레칭도 하고 연습해도 3시간으로도 충분했습니다.
3. 주차장
용인 딥스테이션은 자동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주차장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제가 여러 번 가보았는데 주차 자리가 없었던 적이 없습니다. 충분히 자리가 많습니다.
주차공간이 여러 곳이 있어서 어느 곳에도 주차해도 됩니다. 딥스테이션 위에 프라이 스테이션도 있습니다. 프라이 스테이션 주차장을 이용해도 전혀 문제 될 게 없습니다.
4. 이용방법, 탈의실+샤워실
강습을 들으시는 거면 사전에 강사님께서 교육생 이용서약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딥스테이션 들어가실 때 입구에서 자신의 자격증을 관리자분에게 보여주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남자, 여자 탈의실+샤워실은 모두 3층에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준비해서 2층이 아닌 1층으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탈의실+샤워실은 정말 깨끗해서 이용하는 전혀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샤워실에 샴푸만 제공되고 수건이나 샤워용품들은 개인이 챙겨 오셔야 합니다.
5. 장비 + 준비물
프리다이빙 장비는 1. 슈트 2. 핀 3. 스노클 4. 웨이트 벨트를 빌릴 수 있습니다. 공용으로 쓰는 거에 비해서는 생각보다 깨끗하게 보관되고 있어서 개인장비가 없는 분들이라도 쉽게 딥스테이션에서 프리다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수건, 샤워용품, 수모, 수영복, 개인장비 이 정도만 챙겨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가끔 수모 미착용할 수 있는 날이 있어서 딥스테이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날짜를 잘 확인하고 수모를 챙기시면 됩니다. 그래도 꼭 수모 꼭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6. 마무리 (느낀 점)
저는 처음 팁스텐이션을 이용했을 때가 잊히지가 않습니다. 스노클을 끼고 물 안을 보았는데 정말 놀랐습니다. 정말 깊다라는 생각이 드는 동시에 무서움을 같이 느꼈습니다. 태어나서 느껴보지 못한 깊이였고 감정이었습니다. 뭔가 제일 깊은 곳 멍하니 쳐다보고 있으면 어디엔가 빠져 들어가는 느낌도 느껴집니다. 딥스테이션을 이용하고 정말 바다로 나가서 프리다이빙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너무 들어서 이번 연도 안에 꼭 바다 직접 가서 프리다이빙을 경험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저는 프리다이빙을 시작한 지 반년도 되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프리다이빙의 매력에 푹 빠져서 열심히 프리다이빙을 하고 있으며 추후에는 프리다이빙 강사로 많은 사람들에게 프리다이빙을 알려드리고 프리다이빙라는 종목을 널리 퍼트리고 싶습니다. 프리다이빙의 가장 장점이라고 하면 나 자신에 대해서 더 집중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장점들 중 하나가 아닐까라는 생각 합니다.
왜냐하면 프리다이빙은 평온함과 호흡을 안정적이게 유지해야 하기에 나 자신에게 더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집니다. 그러면 안 보이던 나의 모습도 보게 되고 여유로워진 자신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꼭 다들 한 번씩은 프리다이빙을 경험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프리다이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입니다. 프리다이빙을 좋아하는 모두 안전하고 재밌게 프리다이빙을 즐기고 느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