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한번 보면 무조건 도움되는 실내 수영복 고르는 팁

우기33 2023. 11. 13. 14:54
반응형

오늘은 수영복 고르는 꿀팁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수영을 막 시작해서 집에 있던 수영복을 입다가 수영복을 사려는 사람과 수영을 시작하기 전에 수영복을 사려는 사람들은 어떤 수영복을 사야 할지 뭐가 나에게 맞을지 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오늘은

남자 여자 각 수영복 종류, 특징 그리고 사이즈 고르는 팁까지 전부 이야기 해볼테니 끝까지 읽고 유용한 정보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1. 여자 수영복 종류

 

여자 수영복 종류는 반신 수영복, 원피스 수영복으로 구별됩니다.

보통 여성분들 같은 경우에는 거의 80% 되는 사람이 원피스 수영복을 입으시니 원피스 수영복에 대해서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원피스 수영복

먼저 원피스 수영복 안에서도 컷 스타일마다 달리지게 됩니다. 컷의 기준은 엉덩이 라인과 다리 옆라인이 얼마나 길고 짧냐에 기준이 됩니다.

로우컷 -> 미들컷 -> 하이컷 순으로 노출이 적어진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노출이 적어진다면 활동성이 떨어집니다.

 

로우컷은 일반적으로 안정적이면서 노출이 적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수영을 접하시는 분들은 노출되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이 많으실 거 같은데 노출이 꺼리고 부담스럽다고 하시는 분들은 로우컷을 추천드립니다. 로우컷도 부담스럽다고 하시는 분들은 반신 수영복으로 넘어가셔야 할거 같습니다.

 

미들컷은 로우컷보다는 활동성이 좋고 강습용으로 정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원피스 수영복을 착용하시는 분들 중 50% 정도의 분들이 중간 정도인 미들컷을 다들 선호하시니 가장 적당한 컷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수영을 하실 때 노출되는 것이 걱정이신 분들은 절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본인 수영에만 집중을 하고 어차피 수영장 안에 있으면 어깨 정도밖에 보이지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하이컷 골반과 다리의 움직임이 편해서 상급자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당연히 3가지 중 최상의 활동성을 자랑하는 컷 라인입니다. 하지만 단점으로 다리와 엉덩이의 노출이 상대적으로 많이 되기 때문에 부담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컷 스타일에는 정확히 집어서 좋다고 할 수 없습니다. 컷 스타일마다 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장단점과 나의 스타일을 잘 파악해서 고르는 데에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무조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찾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백(뒤) 타입

컷 스타일은 앞쪽의 길이의 정도였다면 백타입은 등의 파임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등이 얼마나 노출이 되냐에 따라서 더 나은 활동성을 자랑합니다. 노출이 적다면 그만큼 활동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노출이 적은 순으로 지퍼백-> U백-> 타이 백-> X&V 백이 있습니다. 

 

지퍼백과 U백은 가장 노출이 적고 장점으로는 입고 벗기가 가장 편합니다. 

 

X&V백은 앞에 두 가지보다는 노출이 더 있는 편이지만 어깨와 팔에 걸림이 없어 수영할 때에 훨씬 활동성이 좋고 인기 있는 스타일입니다.

 

타이백은 끈으로 묶는 타입이라서 본인 몸매에 가장 핏 하게 입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혼자 등에 있는 끈을 묶기는 쉽지 않다는 단점이 도 있습니다.

 

 

 

2. 남자 수영복 종류

 

남자 수영복은 크게 4부, 5부, 숏사각으로 구분됩니다. 

 

4부와 5부는 노출이 적어서 수영을 입문하신 입문자 분들에게 가장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단점은 숏보는 상대적으로 길기 때문에 입고 벗는 데에 불편하고 허벅지가 크신 분들에게는 조금 더 압박감이 올 수 있습니다. 그래도 처음부터 숏사각을 입는 것보다 5부로 시작해서 천천히 숏사각으로 업그레이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수영을 하기 전에는 수영실력을 모르니 수영복으로 판단할 때도 있는데 숏사각을 입으면 뭔가 모르게 잘해 보이는 거 같아요. 그런 시선 또한 불편하다면 4부 5부를 정말 추천드립니다.

 

숏사각은 4,5부와 반대로 노출이 많지만 활동성이 너무 좋아서 선수나 중상급들이 주로 사용하는 수영복입니다. 저도 숏사각으로 넘어온지 얼마 안 되었지만 4부보다 훨씬 편합니다. 허벅지가 있는 편이라서 4부에도 불편함을 많이 느꼈는데  숏사각 전혀 불편함이 없고 편하게 잘 입고 있습니다. 단지 노출이 부담스러울 때도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각자의 스티일대로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아서 입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수여복의 종류는 마무리하고 특징과 사이즈 고르는 팁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